GNB 메뉴 퀵 메뉴

학과개요 21세기 복지사회를 이끌어나갈 복지전문가, 복지의 질적 성숙에 기여하는 복지전문인력을 양성합니다.

  • 학과문의 041-415-6158
  • 실습문의 041-415-6127
  • 이메일 social@gw.global.ac.kr
  • 사회복지학과 학과블로그사회복지학과 인스타그램사회복지학과 페이스북사회복지학과 학과리플렛사회복지학과 온라인 강의체험
  • 사회복지학과

    Dept. of Social Welfare

  • •사회복지학과
  • 인간의 생존ㆍ자존ㆍ공존을 실천하고 선도하는 사회복지학과 대표 이미지
인간의 생존ㆍ자존ㆍ공존을 실천하고 선도하는 사회복지학과!
그래서 복지는 즐겁고 기쁘고 행복하다!

학과 소개

과거의 사회복지는 '빈곤' 문제의 해결에서 시작 되었으나 21세기 사회복지는 모든 사람들이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인간의 생존.자존.공존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실현된다면 우리 세상은 즐겁고 기쁘고 행복해 질 것입니다.

인간의 생존ㆍ자존ㆍ공존을 실천하기 위하여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는 휴먼서비스를 실천하는 사회복지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본 학과에서는 인성교육을 바탕으로복지이론과 실무 교육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100세 시대 제 2의 인생을 계획하거나 취업과 창업을 고민하는 직장인, 주부(여성), 청년 등 모든 분들에게 글로벌 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의 문은 열려 있습니다.

사회복지교수진ㆍ현장 전문가-전문성 함양을 위한 이론교육, 복지현장 위주의 실무교육=자격증연계 - 사회복지전문가

학과특징

  •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맞춤형 교육과정

    실무역량 강화 및 전문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자격증 과정

    정규교육과정을 보완하는 비교육과정프로그램 운영

    지역별 사회복지현장실습 교육지원

취득학위, 관련자격증, 수료증, 연계자격증, 연계전공으로 구성

취득학위 사회복지학사
관련 자격증 사회복지사2급, 사회복지사1급, 정신건강사회복지사2급, 건강가정사(자격인증제), 실버전문복지사(등록비공인민간자격2015-000013) 바로가기
수료증 복지심리상담사, 복지시설경영자 과정, 라이프코칭지도사, 헬스케어관리사 바로가기
연계자격증 평생교육사, 브레인트레이너, 청소년상담사3급
연계전공 치매전문케어전공 (취득학위 : 치매케어학사) 바로가기

학과소개 동영상

오화영 교수

사회복지학과장

안녕하십니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장을 맡고 있는 오화영 교수입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를 방문하신 여러분 모두를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반갑습니다.

21세기 현대사회에서 화두 단연코 '복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제 복지는 일상생활에서 우리의 삶에 굉장히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요인 중의 하나라고 볼 수가 있는데요.

그 복지는 영어 'welfare' 죠.

인간의 삶에서 질적으로 만족스러운 상태를 우리가 복지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정말 모든 사람들이 행복하게 살 수 있는 그러한 삶이 질 향상을 요구하는 시대에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는 그 인간의 생존과 자존과 공존을 위하여 휴먼 서비스를 실천하는 사회복지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에 그 특징을 보자면 사회복지의 전문성을 갖춘 교수진과 또 현장에서의 어떤 전문성을 갖춘 실습 지도 교수님들이 중축이 되어서 학우님들에게 전문성 함양을 위한 이론 교육과 또 현장 위주의 어떤 그런 실무교육을 여러분들에게 제공을 해드리고 사회복지와 관련된 다양한 자격증을 연계하여 여러분들이 현장에서그 야말로 휴먼 서비스를 실천하는 사회복지전문가로서 활동하실 수 있게끔 저희가 도와 드립니다.

사회복지학과에 몇 가지 중요한 특성화과정을 설명을 드리자면은 사회복지학과이지만 사회복지만 공부를 하는 것이 아니라 교과과정의 커리큘럼이 굉장히 풍성하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사회복지를 배경으로 공부를 하면서 그 위해서 그 위에 실버복지 특성화과정,

또 건강복지 특성화과정, 복지심리상담 특성화 사회복지시설경영 창업을 위한 그런 특성화 과정들을 별도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최종 목표는 졸업식 때 사회복지학사학위를 취득하는 것과 동시에 다양한 국가자격증과 또 다양한 수료증 과정들을 저희가 개설해서 이러한 그 자격증과 수료증 그 취득이 가능하도록 저희가 도와드립니다.

졸업 후 진로를 보자면요.

그 사회복지전문가로서 취/창업 가능 하시고요.

또 휴먼 서비스를 실천하는 전문 활동과 전문 봉사자로써의 역할도 가능하십니다.

또 대학원에 진학하든지 또 사회복자전문공무원으로서 현장에서 열심히 일을 하시는 것도 가능하겠지요.

사회복지학과와 더불어서 또 한 가지 더 소개를 해드리자면은 2020년 사회복지학과가 주관이 되어 다른 학과 들과 함께 연계전공개설을 하였습니다.

바로 치매전문케어전공과정 인데요.

이 과정을 여러분들이 공부를 하시는 것은 2학년부터 2020학년에 입학을 하시면 그 다음 학년부터 선택을 하시는 것이 가능합니다.

학위 취득도 가능하세요.

그래서 졸업하실때 사회복지학사학위와 동시에 그 치매전문케어 학사학위를 그 취득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21세기 현대 사회가 요구하는 그 사회복지전문인으로써 꿈꾸시거나 아니면 또 자신의 가치를 발견하고 또 타인에게 봉사하는 그런 삶을 살고 싶으시거나 아니면은 그 무엇보다 제 2의 인생을 지금 현재 꿈 꾸시고 또 앞으로의 그 삶을 그 디자인하고 싶어하시는 분들은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로 오십시오.

저는 여러분들을 초대합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