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학과문의02-2160-1171, 1172

학과리플렛다운로드

GCU 마케팅학과(서비스유동경영)에서 여러분의 자기인생설계! 자기인생디자인! 을 함께 만들어 갑니다!

 

학과소개

대중문화산업은 하나의 스토리하에 영화, 방송, 공연, 음악, 광고, 상품기획에까지 COLLABORATION과 OSMU가 전개되고 이에 각 매체간 영역에 경계가 사라지고 있습니다. 이는 매체뿐 아니라 국가간, 인종간, 종교간, 개인간의 영역도 허물어지며, 새로운 기술과 유행으로 말미암아 변화의 속도가 상상 이상으로 빠르게 전개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대중문화산업이 변화로 인해 문화인재양성도 획일화된 예술교육이 아닌 실용적이고 창의적인 교육을 시대는 원하고 있습니다. 방송연예학과는 대중문화산업 전반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소양인성교육과 전문교육을 훈련하여 세계의 문화산업을 주도할 수 있는 멀티 아티스트 양성을 목표로 하고 온라인을 통한 이론과 현장을 중심으로하는 실습교육 체계를 통해 시대가 요구하는 진정성을 갖춘 아티스트를 양성해 나가겠습니다.

 

학과소개 동영상

천범주 교수

방송연예학과 학과장

안녕하세요.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방송연예학과 학과장 천범주교수입니다.

세계는 현재 기술의 발달에 따라 다양한 매체를 통해 서로간의 문화가 실시간으로 공존하고, 교류하는 하나의 문화공동체로 진화되어가고 있습니다.

최근 대한민국의 대중문화예술은 '한류'라는 또 하나의 브랜드로 아시아를 넘어 세계속의 문화중심국으로서 자리를 잡아가고 있으며, 대중문화를 바라보는 시각도 이제는 하나의 산업으로, 또 새로운 비전으로 각광을 받는 시대로 변화 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매체의 탄생과 함께 이에 따른 채널의 증가와 세계화 등 각 매체와 채널들은 엄청난 양의 컨텐츠를 필요로 하고 있으며 이러한 다매체, 다채널 시대에 가장 중요한 핵심은 컨텐츠 이며, 컨텐츠는 결국 이럴 필요 표현해낼 수 있는 제작자들 연기자를 필요로 한다는 것입니다.

이에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방송연예학과는 이러한 문화의 시대가 필요로 하는 인재들을 발굴하고 양성하기 위하여 대중문화산업 전반에 걸친 지식과 소양교육을 기본으로 하여 각 분야의 현업 전문가들과 성공을 이룬 명사들의 특강을 통해 현장을 기반으로 한 실전 교육체계를 갖추어 이 시대가 필요로 하는 글로벌한 창의적 인재들을 발굴하여 양성하고, 공고한 산학협력체계를 토대로 방송, 영화, 연극, 뮤지컬 분야의 배우, 개그맨, 모델, 댄서, 가수, 방송진행자, 연기 트레이너, 프로듀서등의 각 분야로의 진출을 도모할 것입니다.

서구의 물질문명 중심의 문화를 대체하는 동양의 인간중심의 문화, 그 속에서도 대표적인 문화인 대한민국의 역사와 문화! 한국의 문화를 세계의 문화와 교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문화전령사의 양성,

이제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방송연예학과에서 대중문화인으로서 여러분들의 꿈을 이루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